https://milidom.net/news/142475
현재 중국압박 때문에 유럽업체들은 디젤 잠수함 팔지못하고 미국은 원잠올인이라 디젤 잠수함 기술은 한참 떨어지지만 유럽기술을 미국명의로 넘겨줄수 있는 업체가 딱 두군데 있긴합니다. 록히드마틴이랑 제너럴 다이나믹스요.

록히드마틴의 경우 스페인 나반티아 조선소와 함께 S-80 잠수함 건조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지금이야 트러블좀 생겨서 늦긴하지만 S-80 잠수함은 나반티아가 프랑스에서 받아온 기술로 개발한데다 록마도 소나 포함한 전투체계 통합에 상당부분 참여했습니다.이걸 바탕으로 나반티아의 잠수함 기술과 전투체계를 록마 이름으로 수출할수 있다는거죠.

https://milidom.net/news/43375
그리고 제너럴 다이나믹스 산하 일렉트릭보트사도 S-80 밸런스 문제에 발벗고 나선지라 상당한 기술을 축적했을겁니다.

그러니까 잠수함을 건조할수 있다는 대만의 말은 이미 록마나 GD를 통해서 유럽 잠수함 기술과 미국의 잠수함 전투체계를 넘겨받았다는 이야기죠. 그렇지 않고서야 순수 국산잠수함을 개발할려면 엄청난 장벽이 있으니까요. 우리나라도 장보고-3 사업을 위해서 많은 해외업체랑 협력하고 있으니 불가능한 얘기는 아닙니다. 오히려 현실을 생각하면 이쪽이 설득력 있죠.






  • |
facebook twitter google plus pinterest kakao story band

밀리돔 | milidom 의 저작물은 이용약관에 의거해 이용 가능합니다.

이 라이선스의 범위 이외의 이용허락은 별도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글/댓글 작성 전 이용약관을 숙지는 의무사항입니다. 규정 미준수에 의한 책임은 온전히 작성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