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포럼의 한 게시글(http://cafe.naver.com/wotat/971697)에서  "일본이 현시점에서 독도를 침공할시 한국는 독도를 방어, 재탈환이 가능한 능력을 가지고 있는가"을 논점으로  토론하는 것 을 보았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국제 관계나 경제적, 군사적으로 제재 와 보복때문에 못하며 또한 지리적으로 가깝기 때문에

한국이 좀더 방어하기에 수월하다라고 말하는데요 

 

여기서 혹자는 

{

"한국항구가 멀어 각자 항구에서 스타트하면 일본함선이 독도에 먼저 도착하는 판국에 전력까지 딸리니 전혀 홈그라운드가 아닙니다. 급유기가 없어 KF16은 독도위에서 전투비행 5분도 못하는 판국이구요, 또한 한국공군기가 성능은 우세할지 모르나 물량은 비교가 되지 않습니다.
수상함과 잠수함도 마찬가지에요.."

 

" 공군도 요새 다 AWACS가 주축이니 한국의 지상관제 홈그라운드 이런건 전혀 이점이 되지 못하고.. 쪽수딸리고 KF16보다 F2가 약간이나마 우수하며, 일본도 제공쪽은 풀스펙이고 F15숫자가 크죠.

게다가 일본은 위성데이터링크와 AWACS, 이지스 지원을 받구요.. 한국은 링크없는 반쪽짜리 AWACS와 KF16 항속거리문제, 이지스함의 방공미사일 다 채우지도 못한데다가 함선수까지 3대와 6대로 두배차이나죠" 

}

이런 주장을 합니다. 

 

여기서 의문이 든점은 

 

1.항구에서(부산이나 진해) 함대를 출발한다면 분쟁지역으로 일본보다 늦게 도착하고

 

2.한국의 공군 전술기의 성능이 좋더라도 쪽수와 항속거리에선 일본이 우세하며

 

3.한국의  AWACS는 정말로 반쪽자리인가

 

라는겁니다. 

 

제가 봤을땐  별문제가 없다고 보는데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시는지.. 


 

 





  • |
facebook twitter google plus pinterest kakao story band
Profile image LEADER 2017.07.02. 15:00

제가 알기로는 일본에서 생각하는 독도 야욕은 진짜 저 작은섬 하나 뺏자고 저러는게 아니라고 들었습니다.

우리가 생각하는 독도가 민족의 한을 품은 마지막 자존심이라면, 일본에서 생각하는 독도는 독도라는 섬 자체가 그들 역사에 아무런 연관성은 없지만 그들에겐 독도가 명분이고 정체성입니다. "촛불이 화살이 된다"고 하지요. 그런 뜻입니다.

밀리돔 | milidom 의 저작물은 이용약관에 의거해 이용 가능합니다. 이 라이선스의 범위 이외의 이용허락은 별도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글/댓글 작성 전 이용약관을 숙지는 의무사항입니다. 규정 미준수에 의한 책임은 온전히 작성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