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와 군사의 경계 사이에서 줄타기하는 듯한 글이 자주 보이네요. 뭐 이것도 주관적인 판단이라 다른 분들이 보시기에는 그렇지 않을 수도 있기는 한데, 디시의 모 갤러리가 한창 사드 논쟁 때 정치와 애매하게 엮인 글들 들고와서 거의 도배하다시피 뿌리고, 정치글 아니냐고 하면 사안 자체의 모호성 때문에 군사글이라고 서로 박터지게 싸우다 결국 커뮤니티 자체가 터진 걸 보면 정치와 군사글을 나누는 기준이 좀 더 명확해질 필요가 있는 것 같습니다.

제가 알기로는 지금 제대로 돌아가는 밀리터리 커뮤니티가 몇 없는걸로 아는데, 밀리돔 또한 그런 상황으로 가지 않기를 바랄 뿐입니다.





    



  • |
facebook twitter google plus pinterest kakao story band
Profile image 운영자 2017.08.18. 15:01

말씀 감사합니다. 운영진도 구분을 하기위해 노력하지만 정책과 정치색의 경계 논란이 끊이지 않으니 고민이 큽니다. 

냐고 2017.08.18. 16:09
군사라는 것이 결국엔 정치에 의해서 돌아가는 것이니... 어려운 문제죠. 요즘 같은 불안한 시국에는 특히 그렇겠지요.
Zeta 2017.08.18. 17:32
글을 자유롭게 게재나 댓글을 달 수 있으나 공지게시판에 있는 지침을 읽고 거기에 따른 룰을 지켜 주신다면 문제가 없을꺼 같네요 하지만 냐고님이 위에 올렷듯이 군사 분야도 정치와 맞물려서 돌아가는 부분이 많습니다만 애매하다 싶으면 안적는것도 하나의 방법이지 않을까 싶네요
대발이11 2017.08.18. 18:20
뉴스 본문을 그대로 게시하시는분이 있네요 저작권이 대한 개념이 없으신분 같네요
fatman1000 2017.08.19. 08:33

- 정치와 연관이 없는 다른 분야가 있을까 싶지만, 그 중에서 가장 정치하고 밀접하게 연관된 분야 중 하나가 군사인지라. 정치-군사가 칼로 딱 끊을 수 있다는 생각보다는 정치-군사는 끊을 수 없다는 생각으로 접근해야 그나마 쓸만한 해법이 나오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밀리돔 | milidom 의 저작물은 이용약관에 의거해 이용 가능합니다. 이 라이선스의 범위 이외의 이용허락은 별도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글/댓글 작성 전 이용약관을 숙지는 의무사항입니다. 규정 미준수에 의한 책임은 온전히 작성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