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image

===== 이번 사태에 관한 교통정리 =====

Mi_Dork | 기타 | 조회 수 508 | 2015.11.13. 15:07

요즘 바빠서 사이트 관리를 못하고 있었는데 (여기 시간으로) 오후시간대에 일이 벌어졌네요. 이번 사태와 관련된 운영자로서의 입장을 밝힙니다.

 

 

 

1. 이게 애초에 공개 게시판에 신고를 빙자한 저격을 하면서까지 싸울 사안인지 묻고싶습니다. 밀리돔 내의 신고기능은 하단의 "기타 문의"를 통해서, 혹은 운영진에게 이메일/쪽지로 주시면 됩니다.

 

 

2. 아래에 게시글을 올리신 두 회원님들께서는 가입시 분명히 다 읽고 동의버튼 누르라고 만들어놓은 약관을 제대로 숙지하지 않으셨고, 하나가 아닌 여러 항목을 위반하셨습니다.

Screen Shot 2015-11-13 at 12.47.10 AM.png

Screen Shot 2015-11-13 at 12.47.24 AM.png

 

 

3. 본 사이트에서는 불필요한 논쟁 뿐만이 아니라 조롱까지도 엄격하게 금지하고 있습니다. 이는 분명히 이용 약관에 명기된 사안입니다.

제8조 회원의 자격 및 상실

③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밀리돔'는 회원자격을 제한, 일시정지, 박탈할 수 있습니다.

    사. 회원 간의 불필요한 논쟁,비아냥, 비방 (종교, 지역감정, 타 사이트 비방, 동일 주제 글 중복게시 등)

    자. 기타 문제의 소지가 있는 행동으로 타 회원들로부터의 이의 제기가 지속되는 경우

    차. 제13조에 명기된 금지 행위를 위반한 회원 중 운영진의 종합적 판단에 의거하여 일시적 혹은 영구적 회원자격 박탈이 필요하다 여겨질 경우

제13조 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나. '밀리돔'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사. 욕설, 비아냥, 조롱, 외설,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사회 통념적 정서에 반하는 정보 등을 '밀리돔'에 게시하는 행위

    자. 근거없이 타인 혹은 타 기관/단체 비방을 목적의 활동

    하. 기타 사이트 내/외적인 활동을 통한 밀리돔의 분란을 조장하는 행위

 

 

4. 위에 열거한 조항들을 해석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4-1. 상호간 비방 및 비아냥은 그 이유를 막론하고 최소 접속 차단 이상의 중징계 대상입니다.

4-2. 문제의 소지가 있으실 경우 운영진에게 말씀하시면 됩니다. 사이트에서 강제 퇴장 조치되어 공식적으로 공지사항에 올라온 대상이 아닌 상호간의 저격은 엄격하게 금하며, 그 방식은 자유게시판의 '기타'란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4-3. 지속적으로 위의 사안이 발생시 운영진에서는 특별관리기간 이후에도 합의를 거쳐 50년 차단 영구퇴장 조치할 수 있습니다.

4-4. 싸우실 필요가 있다면 쪽지 기능을 활용하세요. 쪽지로 벌어진 분쟁에 있어서는 운영진에서 모니터할 의사가 없습니다. (다만 모욕죄 혹은 기타 현행법에 심각하게 반하는 경우 이에 해당하는 쪽지를 운영진에게 신고하시면 내용 검토 후 조치하겠습니다.)

4-5. 욕설은 이유 여하를 막론하고 강퇴조치합니다.

4-6. 특정 개인과 단체에 대한 비하는 별도로 관련된 법적 판례가 충분히 쌓여서 운영진에서 공식적으로 입장을 바꾸지 않는 이상 엄히 금지합니다.

4-7. 비판과 비아냥은 엄격하게 구별하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 호불호는 자유롭게 표현해도 상관없으나, 이를 이용하여 타 개인과 단체를 비방하는 것은 분명히 구별 가능한 행위입니다.

4-8. 비생물체에까지 인격을 부여해서 러브러브 호감을 표현하거나 극혐 비호감을 표현하는 것에까지 간섭할 의사는 전혀 없습니다. 다만 위의 4-7 항목에서 언급하였듯, 이를 이용하여 타 개인 혹은 단체를 향한 비방의 도구로 사용하는 것은 금지대상에 포함됩니다.

 

 

5. 이러한 조항을 굳이 들먹이지 않아도, 고등 교육과 경험을 통해 '사회적 통념'에 벗어나지 않는 예절이 무엇인지는 두 분과 밀리돔 회원 모두가 잘 아시리라 생각합니다.

 

 

6. 이미 타 운영진께서 사전에 징계 사실을 댓글로 공고하였기에 1개월 징계 정도로 마무리합니다. 다만 이는 엄밀하게 말해서 투스트라잌에 해당하는 행위임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향후 재발시에는 예외란 없습니다.

 

 

7. 운영자 계정은 저를 포함한 다른 운영진들이 공동으로 사용중에 있습니다. 이 점 참조하시어 특정 개인이 사이트 운영에 단독 개입한다는 오해가 없으시길 바랍니다.

 

 

8. 숨막히는 사이트라는 표현을 하시는 분들이 있는 것으로 아는데, 여기는 배설구가 아닙니다. 사회에서 통용되는 최소한의 예절과 질서 그 이상을 요구한 적이 있었나요? 곰곰히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9. 향후에도 이와 같은 사태 재발시 묵과하지 않겠습니다. 이와 같은 결정에 이의가 있거나, 혹은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본 글의 댓글란 혹은 사이트 하단의 기타 문의 기능을 통해 연락주시면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의 글은 증거보존 차원에서 남겨놓도록 합니다.

 





  • |
  1. Screen Shot 2015-11-13 at 12.47.10 AM.png (File Size:77.2KB/Download:19)
  2. Screen Shot 2015-11-13 at 12.47.24 AM.png (File Size:78.8KB/Download:19)
facebook twitter google plus pinterest kakao story band
Profile image 김민석(maxi) 2015.11.13. 15:20
근엄하고 엄정한 대응에 박수를 보냅니다
Profile image 제주 2015.11.13. 15:29
박수를 보냅니다(2) 수고 많으십니다.
Profile image eceshim 2015.11.13. 15:38

giphy.gif

박수를 보냅니다(3) 수고 많으십니다.

 

Profile image AOC 2015.11.13. 16:41
박수를 보냅니다(4) 수고 많으십니다
Profile image chevrolet23 2015.11.13. 18:34
박수를 보냅니다(5)

밀리돔 | milidom 의 저작물은 이용약관에 의거해 이용 가능합니다. 이 라이선스의 범위 이외의 이용허락은 별도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글/댓글 작성 전 이용약관을 숙지는 의무사항입니다. 규정 미준수에 의한 책임은 온전히 작성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