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youtube.com/watch?v=LyzNZEi8NWU

 

1.JPG

 

위 영상 링크에 달려있는 댓글들 보다가 발견 한건데 SNTTV 관리자가 "방아쇠 격발거리가 먼 부분은 체감상 사람마다 다를 수 있지만 차기 권총 개발에 참조하도록 하겠습니다." 라고 적어 놨는데 저 말이 사실이라면 이미 내부에서 차기권총개발을 진행중인게 아닌가 싶습니다. 안그래도 K5 노후화와 군/경/민간을 가리지 않고 나오는 패스트 액션의 무쓸모성, 그리고 다산기공의 글록형 스트라이커식 권총들을 굉장히 의식하는듯 합니다.(특히 DSP9시리즈) 

 

S&T 모티브가 차기기관단총 사업에 떨어진 이후로 공격적 홍보와 새로운 총기개발을 하고 있는데 이번에야 말로 S&T 모티브가 어떤 혁신을 할지 기대됩니다.

 

+추가

 

2.png

 

이미 폴리머 스트라이커 권총을 만들었고 차기 권총사업을 국방부나 방사청에서 시작하면 바로 내놓는다고 합니다.

 

역시 다산기공의 폴리머 스트라이커 권총을 의식했던 모양입니다.

 

PS. LH9 MK2가 DP51 MK2로 이름 바뀐거 보면 2016년에 협력 관계 끊을때 이름까지 완전히 바꾼듯 합니다. 특히 라이온 하트사는 레굴루스 빼고 기존 모델 죄다 단종 시켜버렸으니까요.





    



  • |
  1. 1.JPG (File Size:66.1KB/Download:5)
  2. 2.png (File Size:18.7KB/Download:3)
facebook twitter google plus pinterest kakao story band
Profile image 시에라델타 2020.08.31. 22:16

글록 스타일의 권총을 S&T가 만들다니 정말 기대되네요. 실물을 정말 보고싶은데 방산전시회가 열리는 그 때를 기약해야겠습니다. 

Profile image 제너럴마스터 2020.08.31. 22:35

https://m.dcinside.com/board/war/1387042

 

그런데 여기 댓글을 보면 경찰용 비살상 리볼버 개발에 먼저 집중한다고 하더군요. S&T의 새 권총은 내년에 나올듯 합니다.

Profile image 시에라델타 2020.09.01. 09:43

잘 개발돼서 헌병특임대, 여단특임대, 특전대대에 잘 납품되었으면 하네요. 요즘 나오는 폴리머 스트라이커 권총의 특징을 잘 넣었으면 하고요

데인져클로즈 2020.09.03. 03:00

총기 사업 때마다 나오는 이야기긴 하지만, 그냥 라이센스 제작하는 것이 정말 비용적인 부분에서 감당이 안되나요? 프랑스 같은 방산 선진국들도 독자 개발, 전량 수입으로 바뀌어가고 있는데요. 소총 보다 더하면 더하지, 권총은 체감되는 성능 차이가 큰 것 같던데요. K5권총이 미국 가서 죽을 쑨 것을 봐서 회의적으로 느껴지는건지 모르겠씁니다.

Profile image 제너럴마스터 2020.09.03. 03:11

근데 국내 총기 산업계 생각하면 다산제 글록짝퉁인 DSP9이라도 채택하는게 방산업계와 방사청 그리고 군을 만족시킬 수 있습니다. 일자리 만들고 돈이 국내에서 돌고 수리도 국내에서 할 수 있기 때문이죠. 라이센스도 비용문제가 만만치 않아서 일본이 P220 라이센스 생산하다 SFP9M 직도입 한사례가 있습니다. 그리고 예를 드신 영국이나 프랑스가 글록 도입하는데 그이유가 이들 두 국가의 조병창이 망했기 때문이지요. 조병창 멀쩡했으면 다들 자국 권총 개발했을겁니다. 저 멀리 터키도 canik TP9이라고 발터 시리즈 베낀 스트라이커 권총 직접 제조하는데 총기생산기업이 2개나 있는 우리나라 입장에선 국내산으로 가는게 더 좋긴 합니다.

 

밀리돔 | milidom 의 저작물은 이용약관에 의거해 이용 가능합니다.

이 라이선스의 범위 이외의 이용허락은 별도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글/댓글 작성 전 이용약관을 숙지는 의무사항입니다. 규정 미준수에 의한 책임은 온전히 작성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