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으로 페리 비행으로 인도하던 2기의 T-50 TH가 중간 기착지로 알려진 말레이시아를 거치는 것으로 알았는데,

 - 오히려 KAI가 홍보를 위해 이곳을 경유한다는 의견도 있었는데요,

 

아래 기사를 보면 날씨 때문에 엔진 문제로 말레이시아에 멈춰있다는기사가 올라왔는데요.

 

http://www.janes.com/article/77138/thailand-seeks-engine-replacement-for-damaged-t-50-aircraft

 

제가 궁금한 것은 날씨 때문에 엔진이 고장나는게 일반적인지요?

전투기가 나쁜 날씨 영향으로 고장이 나기도 하는지 궁굼하네요.





  • |
facebook twitter google plus pinterest kakao story band
냐고 2018.01.20. 02:53

습한데 밖에 놔둬서? 가 아닐까요?

Vegetius 2018.01.20. 20:59

사실 버드스트라이크 같은 경우도 상대속도가 시속 200~300km/h가 넘기 때문에 5~10kg 급 단백질에 불과한 새도 치명적인 문제를 일으킨다는 것을 생각하면, 우박같은 것이라도 떨어지면 우습게 볼 일이 아니죠. 저기서 말하는 기상악화가 어느 수준인지는 모르겠네요.

Profile image KAI바라기 2018.01.21. 11:05

기억이 안나지만 날씨차이에 의한 부분도 있다고 했었던걸 보긴 했습니다(bemil인가 어디인가...). 터빈엔진이 날씨가 더운 동네에서는 사용하기가 부적합하기에 뭐를 교체하고 어쩌고 저쩌고 했는데 근거는 모르겠네요.

밀리돔 | milidom 의 저작물은 이용약관에 의거해 이용 가능합니다. 이 라이선스의 범위 이외의 이용허락은 별도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글/댓글 작성 전 이용약관을 숙지는 의무사항입니다. 규정 미준수에 의한 책임은 온전히 작성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