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주제로 글을 올리는 곳입니다. (단, 이용약관 필독)
기타

타 개인공간(페이스북) 내 밀리돔 댓글 스크린샷 인용의 건

Mi_Dork Mi_Dork 1777

1

30

안녕하세요, 금일 중 있었던 일련의 불미스러운 사건에 대해 회원님들께서도 잘 아시리라 생각합니다.

아래는 본 건에 대한 운영자로서의 입장으로, 아래의 게시물에 댓글로 올려놓은 글입니다.

 

 

 

1. 일단 무명인님의 해당 글에서 문제가 되는 부분을 정리해서 댓글로 올려주시면 거기에 따른 문제여부를 판단해 차후 징계수위를 조절해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2. 여기 외에도 기갑갤에 올리신 글은 확인했는데, 마찬가지로 주장하시는 바대로 '외부에 글 올려서 조리돌림'하는 것과 같은 소지의 문제가 됩니다. 이는 제13조 '나', '사' 항에 명확하게 규정되어 있습니다. 타 공간에 본인의 글이 캡쳐되서 올라온 부분이 모욕적으로 느낄 수 있겠지만, 마찬가지로 "틀딱" 등의 표현과 욕설을 수반한 닉네임 지목으로 분노를 표출하는 행위는 지금까지의 운영 방침상 어떻게 처리하셨는지 잘 아시리라고 봅니다.
3. eceshim님께서도 기존에도 외부 공간에서 밀리돔 글과 작성자에 대한 다수의 '판단'을 하신 것도 사실입니다. 그동안 외부에서의 이와 같은 사례에 대해 운영진에서도 충분히 인지를 하고 있었으나, 별도의 조치를 취하지 않았던 점도 잘 알고 계시리라 봅니다.
4. 이에 따라 다음과 같은 처분을 잠정적으로 검토중임을 공지합니다. 이의가 있으시면 명확하게 표현하시고, 그 표현의 방식이나 수단이 정상적인 범위에 있다고 판단된다면 충분히 검토의 사안에 포함됨 또한 알립니다.
- eceshim님: 이의제기 내용 작성 요청 및 (본 사안 정리 이후) 이용정지 6개월

- 무명인님: 이의제기 내용 검토 후 징계수준 결정

 

아울러 다음과 같은 추가 내용도 고지한 바 있습니다.

 

1. 일단 페이스북상에 올라온 글에 대해서 eceshim님이 모욕적으로 받아들일 수 있는 문제의 소지가 있는가 하는 부분에서 의견이 갈렸습니다. 이에 대해 eceshim님의 입장에 대한 정리를 요청하였고, 그에 따라 처리를 할 예정입니다. 결과가 나오지 않았는데 당연히 해당 건에 대한 잠정적인 징계를 부과할 수는 없지요.

2. eceshim님이 모욕적으로 느낄 수 있는 작성요령이 있다는 판단이 일부 있었던 점 또한 사실이기에 이와 같이 추가적인 의견을 요청하였습니다. 해당 글에 대한 처리는 타 회원 여러분들께서도 공감하실 수 있는 선에서 처리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3. 사실 누차 강조하였지만, 표현의 수위에 대한 반영에 있어 명확하게 저희가 그려놓은 선이 있는 점은 잘 아시리라 봅니다. 일단 다음의 글에서 극단적으로 공격적인 언어표현을 보인 점에 있어서는 징계 사안에 해당된다는 의견이 일치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처벌 수위는 (기존 사례를 보면) 영구정지 수준이 합당하겠으나, eceshim님이 상대적으로 받았을 '모욕'의 수준에 대한 고려로 6개월의 이용 정지로 귀결하게 되었습니다.

4. (이와 같은 사례로 인해 규정위반 고발성 글 게시를 할 경우) 자기만 손해볼거라는 생각에 입을 다물게 된다는 걱정을 하실수도 있겠지만, 위에 공지성 댓글에서도 말씀드렸듯, 납득이 가능한 선에서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선의 표현이라면 저나 다른 운영진이 수용하지 않을 이유가 없습니다. 표현의 공격성에 대한 징계는 징계대로 집행하나, 일단 eceshim님의 의견에 대한 추가 검토가 충분히 타당하다는 생각에 다음과 같은 선에서 결정하였다는 점도 고려 바랍니다.

 

 

 

제 개인적인 별도의 의견은 첨부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정상적인 의견 범주에서 토론중이라 판단되는 댓글만 판단 근거로 남겨두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게시물의 스샷에 대한 업로드는 아래의 게시물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 다음과 같이 제시합니다.

 

screenshot-www.facebook.com-2017-02-15-22-41-41.png

screenshot-www.facebook.com-2017-02-15-22-47-32.png

 

 

 

 

다시 한 번 당부드리지만,  본 사안에 대한 처리에 관해 의견이 갈리는 부분이 있어 다른 회원들의 의견을 듣고자 별도로 게시물 형태로 정리하여 올립니다.

모욕성 여부의 판단, 그리고 그 판단의 근거와 같은 본인 의견을 개별적으로 개진하시면 됩니다.

 

본 글에 대댓글 형식으로 말꼬리 잡는 행위는 건당 1주일씩 차단조치 하겠습니다.

신고
30




    


꾸도 2017.02.15. 23:56

외부에서 여기의 내용을 비판하는 거야 그럴수 있지만 닉네임을 그대로 노출한 스샷을 쓰는 것은 좀 아니지 않나  생각됩니다.

닉네임 노출된 스샷을 당사자 동의없이 외부에 쓰는것이 규정위반인지 아닌지가 공적인 사항에 해당하겠고 그 외의 문제는 개인적인 것이 아닐지...

無名人 2017.02.16. 00:02
틀딱이라고 디씨에서 인신공격한 것도 같이 올려주셔야 균형이 잡히지 않을까요?

난데없이 틀딱충 공격받으니 헛웃음이 나네요.
꾸도 2017.02.16. 00:11
無名人

제가 디씨를 안해서요. 어떤 내용인지 링크를 좀..

profile image
Mi_Dork 글쓴이 2017.02.16. 00:14
無名人
네, 말씀해주신 표현에 관한 부분은 이미 인지하여 징계 기간에 가산되어 있습니다.
profile image
Mi_Dork 글쓴이 2017.02.16. 00:15
無名人

Screenshot_2017-02-16-00-12-55-1.png

 

Screenshot_2017-02-16-00-13-12-1.png

 

Screenshot_2017-02-16-00-13-18-1.png

 

꾸도 2017.02.16. 00:35
Mi_Dork

너무 감정적으로 나가셨네요. 징계받으실만 하네요.

하늘이 2017.02.16. 00:10

눈팅하는 회원이지만 조심스레 의견을 내봅니다

1. 무명인님께서는 "어떤 사람" 이라고 지칭하며 비판하는 어조의 말씀을 하셨네요.

2. 그리고 캡처 사진에서 닉네임을 지우지 않으심으로써 관심있게 본 사람이라면  누구인지 짐작이 가능한 것까진 맞습니다.

3.하지만  eceshim님에게 대놓고 막말을 한 건 아니며 또한  "비판"을 하신 것이지 "비난"을 하신 것은 아닙니다.

 

반면 eceshim님이 디시에 적으신 글은 아무리 본인의 닉이 언급되었다손 치더라도 어조가 지나치다고 생각합니다.

1. 직접 언급하진 않겠지만 해당 표현은 상대에 대한 기본적 존중이 결여된 막말이자 모욕적인  표현입니다.

2. 차라리  eceshim님이 조리돌림(...)당한 다는 느낌을 받으셨다면 다른 곳이 아니라 먼저 이곳에서 문제 제기를 하셨어야 하는 것이 맞다고 봅니다. 페북에서 본인이 언급되었다고 해서 그 상대방을 디시에서 언급하며 모욕하는 것도  "조리돌림"이기는 마찬가지 아닐까요? 또한 그런 행동이야말로 "비판"이 아니라 "비난" 이라고 해야 마땅할 것입니다.

3. 더구나 그 모욕적 표현의 강도가 본인이 문제 제기하신 무명인님의 글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극단적이고 적대적이며 저속한 표현이었다는 점은  eceshim님 스스로의 정당성을 오히려 떨어뜨린다고 생각합니다. 상대가 돌을 던졌다고 해서 내가 총으로 쏜다면 누가 가해자가 되겠습니까?

 

정리하면 무명인님이 원인 제공을 하신 점이 인정되더라도  eceshim님의 반응은 지나치게 극단적인 반응을 하셨다고  판단하여 운영자님의 결정을 지지합니다.

단, 그동안  eceshim님이 많은 유용한 글들을 올리시며 적극적인 활동으로 그동안  사이트 활성화에 기여해 오신 점을 감안해서 지나친 비하적 표현을 쓴 것에 대해 무명인님께 사과를 전제로 이용정지 기간을 6개월에서 조금이나마 줄여주시는 건 어떤가 하는 의견을 조심스럽게 올려봅니다.

無名人 2017.02.16. 00:11
직장일이 바쁜 관계로 어쩌다 들어오다 보니 대응이 늦었네요.

참...
profile image
Baccine 2017.02.16. 00:30

일단 아직 모호한 특수전 부대의 체계에서 야기된 안타까운 일인것 같습니다.

그리고 젊은 층과 중장년 층의 인터넷 문화 차이에서도 벌어진 일 같기도 합니다. 

 

3자의 시점에서 보기에는 무명인 님의 개인 SNS 글에는 모욕적인 언사가 없는 듯 보입니다.

그런데 사람마다 어떻게 받아들일지는 모르겠지만, 요새 온라인 상에서의 닉네임은 실생활의 실명과도 다를게 없어졌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실명의 이니셜을 따거나 자신과 관련된 단어로 메일 주소나 개인 페이지를 만들거나, 닉네임을 만듭니다.

그리고 왠만하면 새 환경에 새 닉네임을 만드는게 아니라 이미 만든 것을 돌려쓰는게 일반적인 양상인 것 같습니다.

 

그렇기에 개인 SNS 계정에서 모자이크 등의 조치 없이 게재하신게 해당 분께는 조금 더 크게 와닿은게 아닌가 싶습니다.

무명인 님 께서도 친구들과 보기로 게재를 하셨거나, 닉네임등을 가려주는 최소한의 배려라도 하셨으면 좋았을 것 같습니다.

 

//

 

기갑갤에 eceshim님의 글이 있다고 하여 찾아보니 15일자의 글을 두개 정도 볼 수 있었습니다.

3자 입장에서는 조금 경솔한 행동이었다고 보여집니다. 다른 분들께서 언급했듯 해당 단어는 지양되어야 할 모욕적인 단어죠.

3자 입장에서 속 편하게 쓴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해당 갤러리의 글의 게재 일자와, 후속 조치에 대한 시간차를 고려했을 때

조금 더 신중하게 행동하실 수 있지 않았나 싶습니다.

 

말미에 뜬금 없지만 서로 얼굴 붉히기 전에 진짜 비판 받아야 할 대상은 앞서 언급한 모호한, 부족한 행정체계가 아닐까 싶습니다.

 

profile image
whitecloud 2017.02.16. 00:33

기본적으로 토론이라는건 격화되기 시작하면 서로간의 감정이 상하는 일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돌이켜보면 별것 아닌 일이지만 결국 그 당시에는 격분하여 감정을 삭히기가 힘들고 그게 원색적인 서로간의 비방으로 발전할 수도 있는 위험이 있지요. 그래서 우리는 정말 격식을 차리든 그렇지 않든 가급적이면 이를 중재하고 컨트롤할 사회자겸 중재자가 필요하게 되는거지요.(밀리돔의 운영진은 이러한 역할을 최선을 다해 수행하고 있다고 전 믿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걸 밖으로 가지고 나가서 그에 대한 이야기를 할때 그것이 좋은 말이라면 다행이지만 그것이 좋지 못한 말이 되었을때 상대방은 그러한 외부 인용의 사실을 알지도 못한채 공개적으로 비난을 당하게 될 뿐더러 그 비난이 사실이 아니라 할 지라도 이에 대한 정정이나 반론을 제기할 수 없게 되는 것 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것이 제재되는 것을 바라는 것도 상당히 어려운 일입니다. 그렇게 되면 이미 토론은 무너지고 서로는 서로의 의견에 대해 서로 존중할 줄 모르는채 결국 남는 것은 서로에 대한 감정적인 행동뿐이게 됩니다. 

 

혹자는 이야기 합니다. 페이스북은 공개된 장소가 아니지 않는가 하고 말이죠. 물론 최근들어서 SNS의 발달로 이러한 폐쇄된 장소와 공개된 장소의 구분이 애매해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선은 분명합니다. 이러한 SNS는 누구나 볼 가능성이 있는 공개된 장소입니다. 즉, 법적으로 들어가면 모든 SNS는 모욕죄 및 명예훼손죄가 성립되는 요건인 '공연성'을 갖추고 있는 장소입니다. 이는 심지어 카카오톡과 같은 일반 메신저SNS조차도 해당되는 이야기가 됩니다.

 

거기에 보통 해당 페이지에서 글을 쓰는 사람은 통상적으로 해당 사이트에서 그 글이 소모될 것을 전제하고 있는 경우가 많고 본인의 의도와는 반대로 외부에 유출되는 것을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더군다나 이번과도 같은 경우에는 더더욱 그러할 것이고요. 그렇기에 우리는 통상적으로 그러한 글의 인용을 원래는 별도의 고지가 있지않는 한 해당 작자의 승낙을 구하고 나서 하는게 예의라고들 합니다. 특히나 이러한 주장의 경우는 더더욱 그렇고요. 그렇지 않고 그 내용을 비판하고자 한다면 최소한 그 비판의 화살이 내용이 아닌 해당 주장자에게 향하지 않도록 조치를 하는게 맞습니다. 그러나 이번 사태는 그러한 조치가 되어있었나요?

 

우리 옛말에는 "한국말은 끝가지 들어야 한다"라는 말이 있죠. 물론 이게 한국어가 뒤에 나올 말에 따라서 문장의 의미가 달라진다는 말로도 쓰일 수도 있지만 여기서는 전 어떠한 글을 판단할때는 그 글이 나온 전후사정을 모두 읽어야 비로소 제대로된 의미가 나온다는 뜻으로도 쓰일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어떠한 글을 올릴때 위의 이유도 있지만 만약 어떠한 사람이 제대로 판단하기를 원할 경우 전문을 읽을 수 있도록 출처를 남기게 됩니다. 물론 무명인님은 어떠한 조작없이 그대로 스캔을 떠서 올리신것은 맞습니다. 그렇지만 과연 그 일부분의 내용만으로 eceshim님이 말하고자 했던 바가 그대로 전해졌고 그래서 그에 대한 비판이 올바르게 이루어졌다라고 볼 수 있을까요? 누군가가 동일한 행동을 했을때 그러한 일부분의 내용이 악의없이 선택되어 올려졌을 가능성이 없을까요?

 


말이 길어져서 죄송합니다. 즉, 정리하자면 이번 사태의 문제점은
1. 정상적인 토론 행위를 무너뜨렸으며
2. 공개된 장소에서 어떠한 사람의 주장을 무단으로 공개하여 상대방에 대한 모독이나 명예훼손을 내포하고 있으며
3. 그 주장의 공개는 발언자의 동의가 전혀 이루어 지지 않았고
4. 최소한 그 주장에 대한 비난이 사람에게 향하지 않도록 하는 최소한의 조치가 결여되어 있었고
5. 그 인용조차 전체가 아닌 일부분을 출처없이 올려서 실제 eceshim님의 주장이 곡해될 가능성을 내포하고 있다.

가 되겠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아니면 밑에 정리라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無名人 2017.02.16. 00:56
whitecloud
제가 캡쳐한 글이 eceshim님인지, 갈아만든공돌이라는 인간에 대한 예의는 아예 없는 놈의 주장으로 읽히십니까?
거기에는 분명 특수부대에서 근무하다 전역한 분에 의하면이라고 인용을 하고 있습니다.
제가 어디 위에 언급된 닉네임을 비난하던가요?
제 페북 댓글들 중 어디에 저 닉네임을 비난하는 분들이 있던가요?
그리고 틀딱, 새끼라고 쌍욕하는 것은 보이지 않나요?

싸가지 없는 것은 저 "갈아만든공돌이"라는 새끼같은데요?
profile image
whitecloud 2017.02.16. 01:11
無名人

그 말을 인용하여 자신이 말하고자 하는 주장의 주체는 결국 eceshim님입니다. 그리고 결국 그 인용문에 대한 비판을 하시면서 eceshim님의 주장을 비판하는 것으로 오해받을 소지를 만들었다는 것을 말씀드리는겁니다.

그리고 저는 eceshim님의 지금 행동에 대해서 옹호하고자 하는게 아니며 eceshim님의 행동이 잘못되었다고 해서 무명인님의 행동이 정당화 되는 것은 아닙니다. 잘못은 상대적인 것이 아니라 절대적인 것이지요.

그리고 저 닉네임을 비난하는 것이 아니라 본인도 모르는 곳에서 본인의 주장이 공개적으로 비판받고 있다는것 자체가 문제될수 있다는 내용을 분명히 말씀드렸으며 

마지막으로 말씀 자중하십시오. 애초에 이런식의 대댓글은 금한다고 운영진이신 미독님께서 말씀하셨으며 무명인님이 감정적으로 격앙되었다 해서 그 예외가 되는것이 아니며 eceshim님이 잘못했다 해서 말씀을 함부로 하셔도 되는것이 아닙니다.

하늘이 2017.02.16. 01:09
whitecloud

무명인님, 일단 위의 운영자 공지에서 대댓글 형태의 논쟁은 금지하신다 하였으니

마음을 추스리시고 일단 다른 분들의 의견 개진과 그에 따른 운영진의 최종 결정을 기다려 보시는 건 어떨까요?

profile image
yukim 2017.02.16. 01:02
이거 뭐 무서워서 여기글 SNS로 함부로 퍼갈수나있겠나요..틀딱에 쌍욕이라니..
profile image
마요네즈덥밥 2017.02.16. 01:08

무명인님은 수년동안 디시-밀내갤도 하셨었고 디시문화에는 어느정도 익숙하시고 있다고 생각합니다.무엇보다 저글이 왜 다른 두분에게 비판을 받으셨는지 본인이 잘아시겠죠. 갈아만든공돌이 저분은 eceshim님이고 격한 표현을해서 6개월정지를 이미 받으셨고.. 상당히 경감된것이라고생각합니다. 원인제공을한 무명인님도 그보다 수위가 낮겠지만 무명인님도 책임을 져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가장 사사롭다고 생각하지만 공개적인 장소라는것을 알고계십에도....문득 전인범 전 사령관의 sns 홍역건이 오버랩됩니다.

노비스 2017.02.16. 03:26

무명님. 운영진이 제시한 가이드라인에.... 댓글로 이에 위배되는 것으로 해석될 수도 있는 격한 표현들을 달고 계셔서 '자중'하시라는 표현이 나온 것으로 보입니다. 

 

시시비비를 따지자는 것이 아니고.... 단순히 운영진의 가이드 라인을 준수하자는 취지이니.... 너무 노여워하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yakte 2017.02.16. 03:45

애초에 해당글이 맘에 않들면 여기서 반박하고 말면 될일을 그것을 본인 페이스북에 갭처해가서  조리돌링을 하게 만든 사람이 잘못이 크죠. 본인이 몰랐다고 해서 본인이 잘못한게 없어지진 않습니다.

 

또한 대댓글을 통해서 저런 욕을 하는게 좋아 보이진 않는군요.

무명인님도 여기 한 "이용자"로서 운영진님들의 합당한 처리를 바랍니다.

 

 

profile image
minki 2017.02.16. 08:30

쉽지 않은 일이군요. 인터넷 특성상 이리저리 데이타가 퍼지고 글들이 퍼 날라지는 것은 어쩔 수 없는데...

 

다른 사이트에서 일어난 일을 이곳에서 해결해 달라! 하는 것도 한계가 있을 듯 합니다.

엄격히 말하면 외부에서 일어난 일을 가지고 이곳에서 처리하는게 한계가 있다고 개인적으로 생각 합니다.

그 한계라는게 참 힘든 부분입니다. 휴....

 

개인적으로 웹사이트 게시판 글때문에 법원까지 가본 경험이 있습니다.(서버 관리자라 증언하러 갔었습니다.^^)
온라인의 문제라는게 여러 사이트와 공간을 넘다들다보면 참 쉽지가 않죠.

 

더군다나 밀리돔은 고정 관리자(유급? 그딴거 없죠..ㅜ.ㅜ)도 사실 자원 봉사 개념이라..ㅜ.ㅜ....

 

에휴....많지도 않은 밀리터리 매니아들 사이에서 이런 일은 좀 ...ㅜ.ㅜ... 하는게 솔직한 심정입니다.

그리고 가급적 외부 사이트 일은 외부에서 푸는게 좋겠다는 생각도 합니다(밀리돔을 아끼는 심정에서 하는 말 입니다)
휴....휴....휴...ㅜ.ㅜ....

팔라듐 2017.02.16. 12:18

외부인의 밀리돔 자료 외부게시와 조리돌림은 그 게시된 사이트에서 해결하는게 맞고, 밀리돔 회원의 밀리돔 자료 위부게시와 조리돌림은 밀리돔에서 징계를 주는게 맞다고 봅니다.

베이니 2017.02.16. 13:47

무명인 님의 캡쳐화면 내에서 어느 부분이 그 "지인을 모독"했는지 이해가 잘 가지 않습니다. 저 이야기만 보고 특정 "지인"을 정확하게 지목해내실수 있으신 분 있으십니까? 저로서는 불가능한데 말입니다. 그리고 거기서 조리돌림 당했다고 여겨졌다면 거기서도 얼마든지 항의할 수 있는 것을 끌고 와서 분란을 일으켜야 했는지도 의문이 아닐수가 없습니다. 오히려 그것이야 말로 특정인에 대한 흠집내기가 아닌가 싶어집니다.

 

정맞은모난돌 2017.02.16. 14:00
베이니
지인을 모독했다는게 아닙니다. 위에 whitecloud님이 잘 설명해주셨는데 지인의 의견을 인용한 것은 결국 eceshim님이고 eceshim님이 인용한 의견을 비판하는 글을 올린건 단순히 그 지인과 무명인님의 문제고 eceshim님은 상관없는게 아닌 그 의견에 공감하고 그 의견을 인용한 주체인 eceshim님을 비판하는 행동이죠. 본인께선 아니라고 주장하지만요. 그래서 하다못해 캡쳐 화면에서 닉만 지웠어도 이렇게 커지지 않았을거라 하는거죠.
無名人 2017.02.16. 14:36
정맞은모난돌
문재인 지지하는 사람 앞에서 문재인을 비판하거나, 박근혜 비판하는 사람 앞에서 박근혜 비판하면 그 지지자를 조리돌림하는 것이라는 논리이군요.
참으로 신묘한 논리입니다.
profile image
마요네즈덥밥 2017.02.16. 14:45
無名人

굳이 해당 문제글에서 대화를 하셨으면 끝날일입니다. 굳이 여기서 대화를 하는것이 아닌 다른사람들이보는 sns에 가져가 전시하신 이유가 합당한가보군요. 이런걸 건전한 의견교환 대화토론의 방법으로 볼수 없을것같습니다.이전에도 이곳에서 토론태도가 극히 불량하여 차단된분도 있기도하죠. 본인 변호에 앞서서 자중하셧으면 좋겠네요.

정맞은모난돌 2017.02.16. 14:56
無名人
근데 궁금한게 있는데 페북에서 언급하신 쓰레기 둘이 eceshim님과 저인가요? 순전히 궁금해서 물어봅니다.
yakte 2017.02.16. 15:07

디시에서의 eceshim님 언행도 문제이지만 여기서의 無名人님의 언행도 눈쌀이 찌뿌리게 만드네요.

반론이 있다면 해당글에서 했다면 끝날일을 여기까지 질질 끌고 온것도 그렇고.

 

無名人님의 행동을 이지경까지 방관하는 운영진님들도 이해가 가질 않습니다.

profile image
마요네즈덥밥 2017.02.16. 15:13
yakte

뭐 운영진이야 원만하게 해결해서 두분 처벌을 하려고 하지않았던것으로보이고.... 한분이 이미 처벌되었으니 한분도 처벌되지않을까요? 이글도 처벌에대해서 유저분들의 의견을 구하는글이기도하구요. 방관이라고는 납득하기는 어렵네요. 사태가커지는게 워낙빨라서 생업에종사하는 운영진ㅇ; 못따라간것으로보이고...뭐어디까지나 이곳이 윤영진의 생업으로하는분들도아닌데 유저분들도 어느정도 이해는 할것도있다고생각합니다./

profile image
폴라리스 2017.02.16. 15:14
yakte

현재까지 그리고 이후에 벌어질 대화의 내용에 대해서도 징계할 부분이 있다면 반영될 예정입니다.

그리고 현재 이건의 처리에 대해서는 Mi_Dork님이 처리하겠다고 했고, 그분 퇴근하는 저녁쯤에 조치가 내려질 예정입니다.

 

yakte 2017.02.16. 15:26
폴라리스

제가 성급하게 판단을 내린것 같아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운영진님께서 생업으로 바쁘신 와중에도 본 사이트 관리에 힘쓰고 있다라는 점을 잠시 잊었던것 같습니다.

profile image
Mi_Dork 글쓴이 2017.02.16. 22:15
yakte
지금 막 퇴근하고 와서 보니... 아니나 다를까 전쟁이네요. 오늘 중에 공지하려고 했는데 머리 복잡해서 다 읽기가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토요일 오후 중에 징계 수위를 최종 결정해서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profile image
Mi_Dork 글쓴이 2017.02.19. 17:25
결정 결과를 다음과 같이 공지합니다.

- eceshim님: 6개월 회원자격 정지 (디씨 및 밀리돔 자게 등에 분란성 게시물 작성 4개월 + 운영진/회원 대상 욕설게시 등 비속어 사용 1개월 + 본 사건 관련 논란성 SNS 작성 1개월)
- 무명인님: 3개월 3주간 회원자격 정지 (논란성 게시물 추가게시 1개월 + 회원 대상 욕설게시 등 비속어 사용 1개월 + 본 사건 관련 논란성 SNS 작성 1개월 + 대댓글 관련 경고무시 3주 추가)

eceshim님의 회원 탈퇴요청이 있었으며, 해당 요청은 징계기간 이후 요청시 집행 가능함을 알립니다. 기타 본 사안에 관한 문의는 쪽지 혹은 운영진 이메일로 주시면 되겠습니다.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취소 댓글 등록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삭제하시겠습니까?

목록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조회
공지 2023년 하반기 개편 안내 (레벨 시스템 추가) 9 Mi_Dork 23.07.13.09:07 +1 3722
공지 밀리돔 후원 요청 (2023-06-23) 28 운영자 14.01.24.20:42 +13 38570
2320 기타
normal
無名人 17.02.16.08:43 +5 1467
기타
file
Mi_Dork 17.02.15.23:39 +1 1777
2318 기타
normal
eceshim 17.02.15.17:34 0 2053
2317 뉴스
image
unmp07 17.02.15.17:14 0 1210
2316 뉴스
normal
eceshim 17.02.15.17:00 0 975
2315 질문
normal
필라델피아 17.02.15.15:39 0 585
2314 기타
normal
gorehimjul 17.02.15.02:58 0 1128
2313 기타
normal
폴라리스 17.02.15.00:14 0 454
2312 기타
normal
폴라리스 17.02.15.00:03 0 266
2311 기타
image
폴라리스 17.02.15.00:00 0 378
2310 기타
normal
eceshim 17.02.14.21:46 0 1055
2309
normal
영재 17.02.14.21:03 0 535
2308 기타
image
eceshim 17.02.14.17:27 0 1284
2307 드립
normal
63FA 17.02.14.16:15 +2 3356
2306 기타
normal
오홍이 17.02.14.12:15 +2 995
2305 기타
normal
Peter999 17.02.13.21:17 0 766
2304 질문
image
Baccine 17.02.13.17:17 0 1231
2303 기타
image
eceshim 17.02.13.16:59 0 959
2302 질문
normal
아스튜트 17.02.13.16:34 0 1254
2301 기타
image
eceshim 17.02.13.16:31 0 602

밀리돔 | milidom 의 저작물은 다음의 사이트 이용 약관 에 의거해 이용 가능합니다.
이 라이선스의 범위 이외의 이용허락은 운영진에게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