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s://kookbang.dema.mil.kr/newsWeb/20201222/1/BBSMSTR_000000100115/view.do

 

세세히 아시는 분들은 패스하시고, KFX개발하면서 구체적으로 어떤진행을 하는지 살짝 나온기사로 보여서 올려봅니다.

 

------

테슬라모델3가 모든운영체계를 하나의 OS에 올려서 모든걸 관장하게하여 비용을 대폭절감했다는얘기가 있던데,

엔진빼고 하드웨어는 어떻게 되겠는데, 요즘 대세는 소프트웨어라서 계속 수정하고 고치고 하여야 할건데요.







  • |
facebook twitter google plus pinterest kakao story band
Profile image Baccine 2020.12.21. 22:28

좋은 소식이군요. 그런데 예전엔 새 무기체계를 소개할 땐 '레이더의 추적기능이 이러이러하고~' 

'엔진은 ㅇㅇ마력이며~' 이러저러한 능력을 갖고 있다 같은 식으로 성능에 대한 설명이 전문에 간략히 실렸던 것 같은데

힘든 시기인지라 경제 파급력이 먼저 실리는가봅니다. 코로나와 별개로 순항했으면 좋겠네요. 

Profile image 운영자 2020.12.21. 23:29

군사관련 뉴스는 좀 지났거나 곁다리로 들어간거 아니면 가급적 밀리터리 뉴스란에 올려주십시요. 

 

Profile image 지나가는행인 2020.12.25. 07:55

KFX가 성공하려면 규모의 경제가 선행되어야 합니다. 국내에서만 조달하기에는 시장이 너무 작죠..

그래야 OS도 계속 업글하구요.

요즘은 OS업글만으로도 기능이 향상되는 새로운(?)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

애플폰은 분기별로 OS업글하고, 안드로이드폰은 반년마다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삼성이 따라가기 힘들다(대응이 늦을수밖에 없죠)고요. 우리나라가 HW는 많이 따라왔는데, SW분야는 그냥 공돌이 갈아넣는다는 입장에서 별 변화가 없고, 잘 인정도 해주지 않는문화가 있어서 참 문제입니다. 그래서 어려서부터 코딩교육시킨다고는 하는데, 이것도 답은정해진거로 따라가는 교육으로는 답이 없죠. SW는 창의인데, 기다려주는 교육은 못하니까요.

밀리돔 | milidom 의 저작물은 이용약관에 의거해 이용 가능합니다.

이 라이선스의 범위 이외의 이용허락은 별도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글/댓글 작성 전 이용약관을 숙지는 의무사항입니다. 규정 미준수에 의한 책임은 온전히 작성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