둘 다 부양정을 싣고 헬기도 날리는데 다르게 만든 이유는 뭘까요?





    



  • |
facebook twitter google plus pinterest kakao story band
Profile image minki 2020.07.07. 20:39

원래 초기에는 상륙함들을 고정기지로 배치시켜 놓고 사용하다가 문제가 많이 생기다보니 아에 원정 해상기지를 만들었습니다.
큰 차이점 몇가지를 보면

 

- 승무원 숫자 : 기존 상륙함은 최소 몇백명이 고정배치되어야 하는데 해상기지는 몇십명 수준 입니다.

- 임무 : 상륙작전을 기반으로 하는 함정과 해상기지 및 부두역할 필요하면 상륙전 지원등등 용도가 훨씬 다양합니다.
- 가격 : 제작 가격이 비교가 안되게 더 쌉니다. 덩치가 크다고 컨테이너선이 항모보다 비싸지 않은 이유와 동일 합니다.
- 덩치 : 개인적 의견이지만 크기도 더 크고 이런 저런 전투용 장비가 없다보니 실내 공간 확보로 이용자들이 더 편하게 생활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이런 저런 장점들이 많고, 특히 상륙함들을 고정으로 배치해서 저런 용도로 쓸 정도로 상륙함의 숫자가 남아돌지가 않습니다.

Profile image 폴라리스 2020.07.07. 20:59

1. ESB는 말그대로 육상에 기지를 만들기 어려운 환경에서 사용하기 위한 해상 작전 기지입니다.

상륙함을 쓸수도 있지만, 그런 용도로 쓰기엔 상륙함 숫자가 모자랍니다.

LHA와 LPD 등 합쳐 33척이 많다고 생각하겠지만, 미 해병대는 38척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항공기 운용 능력을 강조하고 갑판 아래 공간을 활용하는 ESB를 만들어 활용합니다.

 

2. ESB는 공기부양정 운용안합니다. ESD랑 혼동하신거 같네요. .
상륙함도 공기부양정 없는거 있습니다. 아메리카급 LHA 1번함은 웰독 없습니다. 

 

JAQ 2020.07.08. 09:22

답변 감사합니다.

밀리돔 | milidom 의 저작물은 이용약관에 의거해 이용 가능합니다. 이 라이선스의 범위 이외의 이용허락은 별도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글/댓글 작성 전 이용약관을 숙지는 의무사항입니다. 규정 미준수에 의한 책임은 온전히 작성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