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이 비대칭 전력으로 열을 올리는것중에 하나가 대구경 방사포죠

 

대구경 방사포로 전력열세를 만회해보려고 하는데 우리 군은 방사포에 별 관심이 없어보이는군요

MLRS나 거룡같은 시스템 때문인지요

 

대구경방사포를 개발해서 포병에도 배치하고 해군함정에도 배치하면 유용하지 않을까요?

 





    



  • |
facebook twitter google plus pinterest kakao story band
돼지국밥 2019.09.28. 10:00

보통은 그런걸 미사일이라 부르죠.

해색주 2019.09.28. 12:50

다련장의 북한식 이름이 방사포입니다. 주로 동구권에서 애용하는 무기체계인데, 한국은 특이하게 구룡을 만들면서 도입을 했어요. 북한의 대구경 다련장은 이미 한국의 천무가 있고 그것보다 더 큰 것은 ATACMS와 같은 전술 미사일을 사용하면 됩니다. 사거리가 긴데 무유도인 로켓은 정확도가 많이 떨어집니다. 원래 로켓 무기 자체가 편차가 있어서 일정 구간의 면적을 덮는 방식으로 이용합니다. 반경 1KM를 초토화시키겠다는 방식으로 말이죠.

 

 북한의 경우 미사일을 양산할만한 돈과 기술이 없어서 홍보 효과로 대구경 방사포를 계속 앞세우는 것으로 보입니다. 한줄로 요약하면 돼지국밥님 말씀이 되겠군요.

물늑대 2019.09.28. 14:29

그래서 대구경의 천무2,3 개발 계획이 나오고 있죠.

빅맨 2019.09.28. 16:48

북한의 방사포가 이제는 유도도 되니 로켓이라고 부르기도 애매하고  미사일이라고 불러야 겠지요 

밀리돔 | milidom 의 저작물은 이용약관에 의거해 이용 가능합니다. 이 라이선스의 범위 이외의 이용허락은 별도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글/댓글 작성 전 이용약관을 숙지는 의무사항입니다. 규정 미준수에 의한 책임은 온전히 작성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