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괴통(관형폭약), 포민스 등이 충분히 보급되는지, 많이 사용이 되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포민스와 파괴통 사용법을 보병 초등군사반/초급반에서 가르치는지, 야전에서 충분한 사용교육이 이루어지는지도 같이 궁금합니다. 





    



  • |
facebook twitter google plus pinterest kakao story band
Profile image K2흑표 2019.04.09. 22:41

파괴통이랑 포민스 등 통로개척장비는 육군 공병학교에서 가르치는 것으로 기억합니다. 

블라디미르 2019.04.10. 07:48

애시당초 파괴통은 더이상 야전에 지급되는 장비가 아닙니다. 도태된지 오래된 장비라서요.

또한 포민스는 보병이 운용하는 장비가 아니고 공병에서 운용하는 장비이기 때문에 보병이 운용교육을 받을 이유가 없다고 보여집니다.

PANDA 2019.04.10. 14:56

파괴통이 도태되었나요???? 비록 포민스나 미클릭보다는 사용하기 불편하지만 한반도같은 지형에서 그만큼 확실한것도 없을텐데... 그리고 통로개척용 폭발물들을 공병들이 다루는것이야 상식적이지만, 보병부대가 시급하게 적 장애물을 극복하려할때 공병을 부를 시간과 여유가 안될텐데 어떻게 통로개척을 하는지 난감합니다. 

밀리돔 | milidom 의 저작물은 이용약관에 의거해 이용 가능합니다. 이 라이선스의 범위 이외의 이용허락은 별도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글/댓글 작성 전 이용약관을 숙지는 의무사항입니다. 규정 미준수에 의한 책임은 온전히 작성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