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재 받은 글인데 댓글 쓰기를 막지 않았군요.

본 글의 댓글 쓰기 막습니다. 2019.04.14. 오전 01:50  - 운영자

--------

재미있는 이야기와 주장이 담긴 유뷰트 동영상이 있습니다.

 

대규모 한미연합훈련의 탄생배경과 현 정부들어 폐지 이유 설명

https://www.youtube.com/watch?v=nKSRnN0BOr0

 

대규모 한미연합훈련은( 07분08초부터) 과거 69년 대규모 주한미국의 철수 대신 그에 따른 불안감을 무마시키기 위해 본토로부터 대규모 병력이 한반도에 지원을 올 수 있다는 걸 보여주기 시작한  Focus-Retina훈련으로부터 시작하여 전세계 가장 큰 동맹국 실기동훈련이었던 군단급 Team-Sprit팀스프리트 훈련까지 오게 되었으나, 북한의 한미연합훈련 중단요구에 따른 비핵화 협상분위기 개선, 문재인 정부의 한미연합훈련의 부정적 시각, 결정적으로는 트럼프의 시각 변화(01분53초)을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근본적으로는 미국의 한반도 전시환경 변화에 대한 근본적인 변화(11분31초) 때문에 발생했다는 것입니다. 유사시 한반도 미 본토 증원 병력의 한반도 전개 훈련이 없어졌다는 것은 북한의 전면적 한반도 남침 환경이 가능하지 않는다고 판단했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현재 북한의 역량으로는 전면적 남침은 중국의 지원없이는 불가능하고  다만, 중국의 지원과 북한의 핵무기만 문제된다는 것입니다.

 

그런 시각에서 트럼프는 훈련비용 1억불까지 아끼면 1석3조라는 화자의 이야기를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북한의 전면적 한반도 남침이 가능하지 않는다고 생각하시나요?





    



  • |
facebook twitter google plus pinterest kakao story band
Profile image 점심은평양저녁은신의주 2019.04.08. 08:37

플래툰 금년 03월 호를 보면 이명박 정부 때 북한의 대규모 남침이 불가능하다고 판단했다 합니다. 다만 거기에 대한 추가적인 자료가 없긴했습니다.

pelt 2019.04.08. 10:38

저도 비슷한 내용을 밀리터리 리뷰에서 봤었습니다. 몇월호인지는 기억 안나네요.

Profile image 운영자 2019.04.08. 09:13

정치적 내용은 기사든 뭐든 다루지 말라가 원칙입니다.

언론기사도 과도한 정치적 내용 링크의 경우 제재한 경우가 있습니다.

내 의견이 아니라 이런 것도 있다고 소개한 것도 문제냐 한다면 문제입니다.

뒤에 올린 핵개발 내용은 정치적으로 볼 내용은 없어보여 일단 둡니다.

계속 주장하는 미국의 방위공약에 대한 회의를 반영한 것이라 봅니다.

하지만 그걸 증명하기 위해 정치색 정당색 들어간 것들을 인용하는 것은 금지합니다.

 

규정위반으로 1개월 접속 금지 처분 내립니다.

Konan 2019.04.08. 10:11

밀리돔에 들어온지 얼마되지 않아 어떤 부분이 정확히 규정위반이 되는지 다시 한번 알게 되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이런 운영 방침에는 동의 합니다.  규정 위반의 징계 수준을 어떻게 정하는지는 잘모르지만, 필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 징계의 수준도 가입시에 보다 정확하게 알 수 있게 하면 더 좋으리라 생각됩니다.

 

미국은 동맹으로서의 중요한 역할을 하고 기여를 해왔지만, 한국 방위 공약에 대해서는 과거에서도 미래에서도 그들의 입장에서 바뀌어 오고 바뀌었다는 것이지요. 특히 군사적 동맹을 자신들의 경제적이익과 국익으로 연결하는데는 미국만큼 능력이 뛰어난 나라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자신들의 경제적이익(예를 들면, 군사적 종속과 비싼 무기판매)과 세계 지배를 위한 전략을 위한 영향력 행사가 한국의 자주국방과 미래 국방을 지킬 전략에 나쁜 영향(한국에게 필요한 독자적인 전력과 전략을 위해 갖춰야할 부분에 훼방, 중요하지 않는 곳에 대한 과도한 지출)을 가져올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미국에 대한 절대적인 믿음과 추종은 위험하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국의 핵심이익과 미국의 핵심이익은 같을 때도 다를 때도 많이 있고 다를 수 밖에 없는 부분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것은 과거에도 지속적으로 보여 왔습니다. 좀더 자신감있게 미국과의 외교적인 군사적인 협력과 협상(한국의 역할과 기여을 고려하여 적극적인)을  통해 한국의 미래를 잘 지켜내고 방향성을 잡았으면 하는 바랩입니다.  

Profile image 지나가는행인 2019.04.08. 14:35

자꾸 하는 이야기지만, 우리는 타국보다 지위가 낮아요.

그걸 높이려면 미국이 바라는걸 충족시켜 줘야죠.

우리가 무엇을 바라면 미국의 국익에 도움되는 역할을 해야 합니다.

MD참여나, 적극적인 대중국 대응(아세안 지역 항로확보를 위한 무력시위)

우리가 베트남전 참전 안했으면 그 당시 최신예기인 팬텀도 못가지고 왔습니다.

 

각설하고,

북한이 수틀리면 남침한다고 봅니다.

정은이에게는 핵EMP탄이 있습니다. 북한이 갱도에 숨었다가 남한에 터뜨리면 남한경제 하루 아침에 무너집니다. 군사력도요.

그 다음 밀고 들어오면 우리는 소총가지고 싸워야 해요.

미국이 이 상황에서 도와주지 않으면 '김일성아버지' 하며 산다니까요.

 

저도 일주일 징계 받은적 있습니다. 1개월 있다 봅시다.

해색주 2019.04.08. 18:32

 한국군이 EMP 탄 하나 맞고 소총으로만 싸운다고 하는 것은 지나친 비약이지 않나 싶습니다. 저희가 무기 수입액으로 10위 안에 들어가고 전력강화비용으로 천문학적인 금액을 쏟아붓고 있습니다. 이 상황에서 미국이 도와주지 않으면 "김일성 아버지" 하며 산다는 것은 비약인가요, 자조인가요?

 

 그동안 국방 현대화에 쏟아부은 돈과 노력을 이렇게 우습게 만드는게 저는 이해가 안갑니다. 그 정도이면 미국이 말하는 안보 무임승차 수준 아닌가요? 적을 지나치게 얕보는 것도 틀리지만, 무조건 미국 타령 하는 것도 안맞잖아요.

Profile image 지나가는행인 2019.04.08. 20:09

발재자 분이 미국을 너무 가볍게 생각하는것 같아서 그렇게 했구요.

 

미국도 2발인가 3발 을 적정한 위치에 수폭EMP 맞으면 전국토가 마비된다는 것을 어디선가 보았는데요?

 

현재 망치나, 뺀치빼고.. 기타 등등 전기나 전자부분은 안들어간게 있나요?

우리군은 현대화 한다고 하면서 대부분 전기전자장치가 붙어있는 형태죠.

우선 무전기/전화 아무것도 안됩니다.

북한군이 어디서 어디로 처들어 오는것도 모릅니다.

TV,라디오 이런것도 안되구요.

물론 전등(형광등도 전자안정기 들어있음;LED등도 마찬가지)도 안들어 오구요. 발전소 다운되니까...

자동차, 탱크, 장갑차, 비행기, 잠수함(물위에 있다는 전재), 전함 모두 스톱인데요?

이건 절대로 비약이 아닙니다.

 

핵EMP의 위력

https://www.mk.co.kr/news/politics/view/2017/09/624210/

북한의 핵EMP능력평가

https://news.joins.com/article/21904691

한국/일본

https://www.hankyung.com/article/201709073052Y

미국

https://www.voakorea.com/a/4849757.html

순한개 2019.04.14. 01:31

미국에 수폭EMP가 맞으면 상대국은 최소 석기시대로 돌아가있던가

혹은 전세계가 핵전쟁으로 북두신권 배경이 되겠지요

 

nebulosa 2019.04.11. 23:41

중공과 구소련의 도움을 받았던 

냉전시기로  돌아가지 않는 이상 불가능하겠죠. 

 

전쟁은 혼자서 할 수 있는 게 아닙니다.  전략시뮬레이션 게임이 아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