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세계가 개입 안 하면, 중동은 이슬람 극단주의자들이 중세식 인권 지옥을 만들테고 대만은 중국에게 먹혀서 자유를 박탈 당할테고 암튼 지들이 부르짖는 피스니, 프리덤, 민주주의가 전혀 지켜지는 않는 지옥이 될텐데요.

 

 

이들이 제시하는 대안은 무엇인가요?
 





    



  • |
facebook twitter google plus pinterest kakao story band
점심은평양저녁은신의주 2018.10.11. 11:51

평화 자유 민주주의가 서구의 입장에서 굳이 다른 나라에서 까지 지켜져야만 할까요? 물론 지켜진다면 좋겠지만 그들의 입장에서 굳이 자신들의 피를 흘려가면서 까지 그것을 지키는 것 내지는 실행하려할지는 모르겠습니다. 이미 너무 많은 피를 흘려서 반전 운동을 하는게 아닌가 싶고요. 

해색주 2018.10.11. 13:28

다에시가 창궐하게 된 이유가 이라크에서 후세인 정권을 날리면서 세속주의 정부가 사라진 것과 시리아의 반군 지원이었습니다. 서구사회는 권위주의적인 세속정권을 없애면 민주주의 정부가 생길줄 알았지만, 이집트/시리아/이라크 모두 근본주의 이슬람 세력에게 정권을 넘겨줄뻔 했죠. 중근동의 독재정권이 붕괴한다고 해서 민주주의 정권이 생긴다는 생각이 너무 안일했던 거죠.

물늑대 2018.10.11. 13:46

'아랍의 봄'때 서구가 개입을 해서 오히려 이슬람 원리주의 세력들이 권력을 잡는 수순으로 간 적이 꽤 있죠.

밀리돔 | milidom 의 저작물은 이용약관에 의거해 이용 가능합니다. 이 라이선스의 범위 이외의 이용허락은 별도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글/댓글 작성 전 이용약관을 숙지는 의무사항입니다. 규정 미준수에 의한 책임은 온전히 작성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