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및 추천 군사서적을 소개하는 게시판입니다.
신간소개

무기백과사전 1

폴라리스 폴라리스 310

0

0

31189962_1615424188573773_7136276595404177408_n.jpg

 

사진 본인 폰카

 

 

저자 남도현, 양욱, 윤상용, 최현호 공저 |플래닛미디어 |2018.04.20

 

페이지 360|ISBN ISBN 안내 레이어 보기 9791187822196

 

 

인간의 무한 상상력과 자주국방의지, 그리고 최첨단 과학기술이 탄생시킨

전 세계 주요 항공·지상·해상무기의

개발사, 특징, 운용 현황, 변형 및 파생형, 제원 등을 담은 비주얼 무기백과사전

조회수, 댓글 최다 화제의 네이버 무기백과사전을 책으로 만난다!

무기는 평화를 지키기 위해 없어서는 안 되는 중요한 수단이다. 인간의 무한 상상력과 자주국방의지는 최첨단 과학기술과 결합해 가공할 만한 위력적인 무기들을 탄생시켰고, 지금도 탄생시키고 있다. 전 세계 각국이 치열한 무기 개발 경쟁을 벌이고 있고 거액의 돈을 들여 개발한 무기체계를 해외 시장에 판매하기 위해 각축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방위산업은 이제 국가 신성장 동력으로 자리매김했다.

무기 개발사를 자세히 들여다보면 무기 개발은 군사·국방뿐만 아니라 정치, 경제, 외교, 과학기술 등 많은 분야와 영향을 주고받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처럼 한 나라의 여러 분야의 힘을 집약해 만든 것이 무기이다 보니, 무기는 단순히 적의 공격을 막고 방어하는 수단을 넘어서 한 나라의 국력을 가늠하는 기준이 되고 있다. 오늘날 어떤 무기체계를 갖고 있느냐는 한 국가의 국방 능력뿐 아니라 국력을 가늠하는 잣대다. 그래서 평시에 어떤 무기체계를 선택해 개발하고 보유하느냐는 아주 중요한 문제가 아닐 수 없다. 따라서 전 세계 각국은 어떤 무기체계들을 어떻게 개발했고, 그 무기체계들은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어떻게 운용되고 있고, 제원은 어떠한지 아는 것은 중요하다.

밀리터리 전문 출판사인 도서출판 플래닛미디어는 국내 최대 포털 사이트인 네이버에 매주 [무기백과사전]으로 연재된 원고들을 모아 그 첫 번째 책인 『무기백과사전 1』을 펴냈다. 오픈되자마자 최다 조회수·댓글을 기록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네이버 무기백과사전을 책으로 소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이 책은 인간의 무한 상상력과 자주국방의지, 그리고 최첨단 과학기술이 탄생시킨 전 세계 주요 항공·지상·해상무기의 흥미진진한 개발사와 자세한 특징, 운용 현황, 변형 및 파생형, 제원 등을 수백 장의 사진과 함께 담은 비주얼 무기백과사전이다. 전투기, 공격헬기, 공중조기경보기, 고등훈련기, 폭격기, 무인기, 전차, 보병전투차, 중장갑보병수송차, 보병수송장갑차, 대포병 레이더, 자주포, 다연장 로켓 체계, 상륙돌격장갑차, 항공모함, 강습상륙함, 연안전투함, 잠수함 등 전 세계 다양한 무기체계를 이 책에서 만날 수 있다.

무기 개발사에는 당연히 성공 사례도 실패 사례도 있기 마련이다. 실패 사례라고 해서 가치가 없는 것은 아니다. 실패를 거듭하며 한 무기체계를 성공적으로 개발해내기까지 타산지석으로 삼을 만한 교훈들이 이 책에는 가득하다. 그리고 각 무기체계만이 가진 고유의 특징과 다양한 변형 및 파생형을 통해 각 무기체계의 진화를 한눈에 볼 수 있다.

이 책의 또 다른 장점은 한국국방안보포럼(KODEF) 연구위원들과 국방 관련 분야에 대한 전문성을 지닌 전문필자들이 참여했다는 것이다. 필자들의 전문성이 무기체계에 대한 이해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밀리터리 마니아나 무기체계에 관심이 많은 독자라면 소장할 만한 가치가 있는 머스트해브 북이다.

도서출판 플래닛미디어는 앞으로도 네이버 무기백과사전에 연재된 원고들을 모아 『무기백과사전 2』, 『무기백과사전 3』 등을 이어서 출간할 예정이다.

[인터넷 교보문고 제공]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3550375

 

 

늦게 합류한 관계로 책에 실린 33개 원고중 3개로 공저에 참가했습니다. 2편과 3편에도 참가할 수 있을지는 모르겠네요.

 

신고
0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취소 댓글 등록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삭제하시겠습니까?

목록

밀리돔 | milidom 의 저작물은 다음의 사이트 이용 약관 에 의거해 이용 가능합니다.
이 라이선스의 범위 이외의 이용허락은 운영진에게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